과민성 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 3가지만 꾸준히 지키세요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께서는 배가 불편하시고 소화가 잘 안되어서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치료법을 검색해서 보는 글들마다 내용이 비슷하면서도 다르고, 헷갈리게 적어둔 곳이 너무 많은 것 같아 한번 제대로 저희가 정리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란 무엇일까요?

 

우선 이 글을 읽는 분들이시면 이미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대해 어느정도 아시는 분들일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그래도 혹시나 모르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어 간단하게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어떤 질환인지, 또한 원인은 무엇인지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란 내시경이나 엑스레이 등 다양한 검사를 진행해보았을 때 다른 질환이나 문제가 없는데 장에 기능 장애가 생겨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배변장애, 가스, 복통, 복부팽만 등 다양한 증상이 동반되는 질환으로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알 수없는 대장 문제라고 알려져 있으며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원인을 알 수 없는 질환이다’ 라는 말로 이해하면 되는 질환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 썸네일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

그렇다면 이렇게 원인도 모르는 질환인데,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이란게 존재 하긴 할까요?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명확한 원인이 없기에 100% 완벽하게 낫는 치료법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다만 높은 확률로 증상을 완화하고 질환을 호전시킬 수 있는 방법은 분명히 존재하는데요.

딱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3가지만 주기적으로 지켜주셔도, 분명히 증상이 호전, 개선이 되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1.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 / 식습관을 바꿔라

보통 이 질환에 걸린 사람은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장에 긍정적인 식습관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없는 사람에게도 속이 불편할만한 음식들인 술, 튀김(기름진 음식) 등을 자주 섭취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먹어도 좋은 음식과 먹지 않는게 좋은 음식들을 분류해드리겠습니다.

 

  1. 채소, 과일을 많이 드세요. (단, 섭취했을 때 증상 개선이 되지 않고 오히려 악화되는 느낌이 난다면 양을 줄여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유산균을 꾸준하게 섭취하세요. (요구르트, 요거트 모두 좋습니다. 먹기 힘들다면 유산균 영양제를 챙겨 드세요. – 영양제 링크는 쿠팡에서 필자가 먹는 제품의 링크입니다)
  3. 맵고 짠 음식은 자제하세요.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이 장으로 들어가면 장이 폭주할 겁니다.)
  4. 기름진 음식과 찬 음식은 자제하세요. (피자, 치킨과 콜라는 환상의 조합이지만 먹고 난 뒤의 후폭풍을 감당해야 합니다.)
  5. 술만큼은 제발 자제하세요. (직장인이라면, 애주가라면 힘들겠지만 그래도 꾹꾹 참으셔야 합니다. 증상을 악화시키는 주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위 내용을 토대로 식습관을 개선 한다면 분명 눈에 띄는 개선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2. 과민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 / 생활습관을 바꿔라

생각보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생활습관은 굉장한 연관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보통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원인 중 하나로 심리적인 요인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생활 습관만 개선해도 심리적인 요인이 개선되고, 더 나아가 건강한 습관으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호전 시킬 수 있습니다.

 

  1. 규칙적으로 걷기/운동을 하세요. (30분~1시간정도만 걷거나 운동을 해보세요. 운동은 스트레스를 내려주고 장운동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2. 규칙적으로 잠을 자세요. (불규칙적으로 생활하고 피로하면 건강하던 사람도 아파집니다. 대장 증후군 환자라면 적어도 6시간은 규칙적으로 주무세요.)
  3. 스트레스 요인을 줄이세요. (힘든 것, 스트레스라는 것 자체에 얽매이지 않게 만들어보세요 – 링크는 세바시 정신의학과전문의의 강연입니다)

 

 

3. 과민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 /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하라

위 2가지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은 평상시 습관을 통해 개선하는 방법이었다면, 이 방법은 진단 및 치료 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위의 방법들만 해도 충분히 개선 될 수 있지만 혹시라도 단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아니라면 개선이 안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아래 알려드리는 방법을 모두 활용하여 지금 생긴 증상을 해결하세요.

 

  1. 간단 치료법 1번과 2번을 모두 해본 뒤 1~2주일이 지나도 개선이 되지 않으면 병원에 가세요 (내시경 등의 검사를 통해 다른 질환 여부를 알아보아야 합니다)
  2.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확실하다면, 간단 치료법 병행 + 병원치료 + 처방약을 함께 진행하세요. (병원에서는 증상을 완화해주는 치료를 도와줄 겁니다)
  3. 그리고 집에서는 온열 치료를 해주세요. (온열팩을 통해 배를 따뜻하게 해주세요 – 온열팩 링크는 쿠팡에서 가성비, 배 두를 수 있는 상품을 찾아놓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은 이렇게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에 대해 말씀드려보았는데요.

사실 이 모든 것을 다 지키기도 어렵고, 다 지킨다고 한들 완벽하게 치료가 되지 않는 경우도 분명 존재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식습관의 문제가 아닌 긴장, 스트레스와 같이 정신적인 이유로 발생한 대장 증후군이면 더욱 그럴 것이라 생각하구요.

다만 위 내용을 토대로 최대한 지켜나가신다면, 이전보다는 더 훨씬 좋아질 수 있을 것을 확신하니 꼭 위 내용 참고하셔서 치료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Q1. 혹시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혼동될만 한 질환이 있을까요?

네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그 중 유제품을 먹었을 때 나타나는 유당불내증과 혼동이 오기 쉬우니 우유 관련 제품을 먹을 때 유독 불편감이 생긴다면 유당불내증을 의심해보세요.

 

Q2.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만 지키면 정말 괜찮아질 수 있을까요?

웬만하면 다 괜찮아지실 거라 확신합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드렸던 정신적요인, 식습관, 생활습관 모두 변화했을 때의 이야기이지 3가지 중 한 가지만 남아있더라도 계속해서 증상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다리에서 뚝뚝 소리가 난다면 읽어보세요.

추벽 증후군? 무릎이 아프고 뚝뚝 소리가 난다면 의심 해보셔야 합니다.

 

문고리 조차 돌리기 힘들게 되는 손목 질환이 있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TFCC 자연 치유, 과연 가능할까? 치료부터 6가지 자가진단까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